2009년 9월 28일 월요일
그리고 다섯 명이 사라졌다 - 하야미네 가오루, 하시이 치즈
2008년 고단샤BOX
하야미네 가오루의 대표작 <명탐정 유메미즈 기요시로의 사건 노트 시리즈> 첫 작품 <그리고 다섯 명이 사라졌다(이하 그리고....)>의 만화 버전입니다. 원래 2004년도에 '에누에케이' 그린 만화버전이 이미 존재합니다. 다만, 에누에케이 버전 <그리고.....>는 그림체 때문에 호오가 갈렸습니다. 아무래도 순정만화'틱'한 그림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았을테니까요.
그러나 이번 '하시이 치즈' 버전 <그리고.......>는 깔끔하고 귀여운 그림이 몹시 인상적인 작품으로 재탄생했습니다. 3년전인가 부터 일본에서는 원래 '파랑새 문고' 브랜드로 출간했던 <명탐정 유메미즈 기요시로 시리즈>를 1년에 2권씩해서 문고판으로 재간하는데, 이 때 문고판 표지 일러스트를 '하시이 치즈'가 맡았습니다. 저는 <그리고.....>만화 그림보다는, 문고판 표지 그림을 먼저 접한 경우인데요, 처음 그림 보자마자 바로 삘이 꽃혔죠.
기본 스토리는 거의 원작과 판박이이고, 2권부터 등장하는 나카이 레치가 만화에서는 먼저 등장한다는 정도가 차이겠네요. 그리고 프롤로그 '명탐정 등장편'은 만화쪽이 훨씬 좋은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대신 본 스토리 해결편은 만화라는 이점을 더 살려서 그림 해설을 더 곁들였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운 부분이 있더군요. 그 정도 빼고는 원작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완성도입니다.
그림 넘 귀엽습니다. ㅠ.ㅠ
여담) 원래 이 만화는 <파우스트>( 고단샤에서 발행한 무크지인데, 우리말로도 나옴.)에서 연재됐습니다.
여담) 하시이 치즈 그림으로 후속편이 계속 나온다면 좋겠습니다. ㅠ.ㅠ
여담) 원작 소설은 '비룡소'란 곳에서 우리말로 발간중입니다.
평점 8 / 10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