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8일 화요일

전파적 그녀 OVA ~ 행복 게임

2009년

가타야마 겐타로 원작 <전파적 그녀>의 오리지널 비디오 애니메이션 두 번째가 나왔다. 1편은 원작 1권에 해당하는 내용이었는데 (어찌보면 당연한 거겠지만), OVA 2편은 예상대로라면 원작 2권을 각색했을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원작 3권에 해당한다. 따라서 원작과는 다른 부분이 몇 군데 존재하고, 많이 삭제된 장면도 생겼다.

일단 원작 2권에 쥬자와 쥬우와 첫대면을 갖는 '오치바나 아메'의 친구 '엔도 마도카'와 '기리시마 유키히메' 두 명의 소녀가 쥬우와 처음으로 만난다. OVA 2편을 보면서 원작 2권에서 첫 등장하는 마도카와 유키히메는 아예 잘라버리진 않았을까 - 쥬우의 엄마 베니카가 OVA에서는 나오지 않았 듯이 - 생각했는데 예상이 빗나갔다. (아메의 코스플레 장면은 제대로 살려주고 있다. --;;;;;;;)

아무튼 기본 스토리 라인은 행복해지고 싶다는 소망 하에 행복한 사람을 불행에 빠트려 그 사람의 행복 수치를 빼앗아 자신이 행복해진다는 욕망을 실현시키는 '행복 클럽'에 말려든 쥬자와 쥬우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전체적인 부분과 포인트는 원작과 동일한 진행. 하지만 아메의 여동생 히카루 관련된 부분에서 쥬우가 '이부키(히카루가 좋아하는 남학생)'에게 따지러 가는 장면은 아예 삭제됐고, 마지막 사건 해결 후에 다시 쥬우가 이부키에게 다짐을 받는 장면은 결과만 나오고 과정은 또 삭제됐다. 아무래도 삭제된 두 장면은 전부 액션 파트다보니, 그래서 일부러 뺀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제작비 절감을 위해? 이번 내용은 원작도 마찬가지지만 구질구질 '설명'하는 정적인 장면이 많은데,그런 부분을 원작에선 쥬우와 이부키의 동적인 장면으로 커버하고 있다. 그래서 전체적인 균형이 맞아들어가는데, 이번 OVA 2편은 그 부분에서 실패다.

OVA 1편은 원작 각색을 제법 충실하게 잘 한 편이었지만, OVA 2편은 기대 이하였다. 원작 2권의 내용(안구 수집광 사건)이 좀 뒷끝이 남는 것이라 그래서 건너띈 것인지, 아니면 그냥 소설 팔기 위한 광고용으로 대충대충 만든 것인지 - 어쨌든 OVA는 광고용임에는 분명하지만 - 이왕 만드는 것 잘 만들 수 있을텐데,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다.

OVA 결말은 원작과 동일하게 처리했다.

평점 3 / 1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