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1일 일요일

슬로우 하이츠의 신 (상) (하) - 츠지무라 미즈키

2007년 고단샤 노벨스 (상)(하)
2010년 문고판 (상) (하) (해설 : 니시오 이신)

인기작가 치요다 코우기의 팬이 벌인 집단살인게임.
그로부터 10년후 인기 각본가 '아카베나 다마키'가 집주인인 '슬로우 하이츠'에 치요다 코우기를 비롯해 작가 지망생들이 모인다. 그리고 '가가미 리리아'라는 미소녀의 등장으로 사람들 사이에 미묘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얼음 고래>와 비슷한 선상에 위치한 소설.
따라서 미스터리를 기대하고 본다면 실망할 내용이다. 어느 정도 숨겨진 사실이 있긴 하지만 복선이 너무 노골적이다. 작가의 다른 작품에 비해 진실을 숨겨놓은 잠금장치가 허술해서 그런 부분에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슬로우 하이츠라는 빌라에 사는 사람들의 성장 드라마다. 다만 그 인물들이 화가지망생, 만화가 지망생 등의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하고자 하는 거라는 게 포인트. 그리고 인기 작가 반열에 든 끝판왕 보스같은 존재가 거기에 함께 한다, 뭐 그런 내용이다.

결말까지 보고나면 '순애물' 정도가 되겠다. 넓은 의미로 관대하게 보자면 로맨스 미스터리 카테고리에 들어갈테고.

<얼음 고래>를 먼저 읽을 필요는 없지만 읽어서 손해 볼 것은 없다. 이유는 <얼음 고래>의 주인공 아시자와 리호코가 <슬로우 하이츠의 신>에서 작중 인물의 친구로 등장하기 때문이다.나이나 시간을 미루어 보아 <얼음 고래>로 부터 시간이 지났다고 보이기에 가급적 먼저 읽는 편이 좋다. 다만 같은 세계의 이야기일 뿐 두 개는 완전하 독립된 이야기다.


고단샤 측에서 권하는 츠지무라 월드를 즐기기 좋은 독서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얼음 고래 (한국어 간)
2. 슬로우 하이츠의 신
2.5 스핀오프 V.T.R
3. 차가운 학교의 시간은 멈춘다 (한국어 간)
4. 밤과 노는 아이들 (한국어 간)
5. 나의 메저스푼 (한국어 간)
6. 방과후 이름찾기
7. 로드 무비
8. 빛이 기다리는 장소에
9. 제로 여덟 제로 일곱

평점 5/1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