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4일 토요일

셜록 SHERLOCK - 분홍색 연구 Study in Pink

2010년도 영국 BBC에서 3부작으로 나온 현대판 셜록 홈즈 드라마입니다. 1편이 90분 정도 하니까 3부작 영화 보는 느낌으로 봐도 좋습니다. 아무튼 1화는 주홍색 연구가 아니라 분홍색 연구....제목부터 뭔가 의미심장한 패러디 분위기를 풍기는데, 본편 들어가면 이건 뭐 코미디가 따로 없을 정도로 포복절도하게 만들었습니다.

일단 각색을 참 잘했습니다. 19세기런던이 아니라 21세기 런던으로 배경이 바뀌면서 소품과 사건이 원작을 답습하는 듯 하면서 꽤 의미있게 다 현대판으로 바꾸었습니다. 특히 휴대폰과 스마트폰 GPS 추적, 노트북과 인터넷의 적절한 활용. 그리고 마차와 택시 등. 원작을 아는 사람 뿐만 아니라 원작을 모르더라도 충분히 즐겁게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미스터리 자체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 - 각색했다손 치더라도 - 이라 더 그랬을 가능성도 큽니다만, 뭐 원작 자체가 그리 추리 비중이 크다고 볼 수 없어서 - 셜록 홈즈 혼자 아는 것 가지고 궁시렁 구시렁 대는 것이라 - 드라마 쪽 추리 얼개도 큰 기대는 하면 안 되겠습니다. 하지만 패러디와 코미디 쪽은 완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그 헐리우드 버전 영화 셜록 홈즈 - 아이언맨 주인공이 셜록 홈즈 역할을 맡았죠 - 는 이건 뭐 완전 '악숀' 영화였는데 영국 드라마 버전 현대판 셜록은 원작을 적절히 재해석 잘 했고, 여기에 추가 요소까지 잘 비벼넣었으니 그야말로 영국 쪽이 원조 답게 셜록 홈즈는 이렇게 만드는거야! 하고 미국 버전 짝퉁 셜록에게 회심의 일격을 날리는 걸 재밌게 본 기분입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YOU IDIOT 주거니 받거니 하는 것이었는데, 그야말로 포복절도였습니다.  1화만 보고도 이 정도인데, 이거 당연히 인기를 끌 수 밖에 없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참고로 본편과는 별개로 트릭을 쓰고 있는데 역시 원작을 아는 사람을 향한 장난질이란 생각이 듭니다. '모'로 시작하는 그 분 이야기입니다. ㅋㅋ

7 / 1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