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9일 목요일

셜록 SHERLOCK - 위대한 게임 The Great Game

2010년 영국BBC

드디어 3부작 마지막편 <위대한 게임>입니다. 이번 편은 2편 같은 스타일의 연장선이면서 세세한 부분에서 원작을 잘 재현하거나 재구성한 내용으로 홈즈 VS 모리어티의 대결을 그리고 있습니다. 일단 드라마의 기본 구조는 미사일 설계도 사건과 홈즈에게 보내진 다섯 가지 사건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미사일 사건이야 원작 잠수함 사건과 거의 판박이인데,이 부분의 디테일은 분홍색 연구 = 주홍색 연구 관계와 거의 똑같습니다. 도면 대신에 USB메모리가 나오는 부분이 현대판 답다고 해야겠죠? 그리고 모리이터와 홈즈의 대결인 본구도는 역시 원작에서 따온 부분이고 가장 의외였던 것은 모리어티 교수의 '정체'일 겁니다. 아니 그 '분'이 교수'님'이라니!! ㅋㅋ 놀랍다면 놀랍고 실망스럽다면 실망스러울 수도 있지만, 저는 꽤 즐거웠습니다. 속옷트릭이라니!! ㅎㅎㅎㅎ 뒤집어집니다.

홈즈가 무식하다고 와트슨이 까대는 장면이나, 블로그 드립하는 장면, 심심하다고 벽에다 총질하는 장면, 몸무게 늘었다고 놀리는 장면, 와트슨 걱정하는 홈즈 장면 등등 전체적으로 원작에서 나오던 부분 부분을 충실하게 재구성시켜서 등장시킵니다. 게다가 다섯개의 사건 자체도 흥미롭게 꾸며놓아서 드라마 보다보면 그냥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ㅋㅋ

마지막 장면이 수영장이고 - 원작은 폭포.ㅎㅎ - 원작처럼 두리뭉실한데 아무래도 시즌2가 나오겠죠? 빠른 시일내에 속편을 보기는 힘들 것 같고 뭐 차분히 기다리다보면 언젠가는 나오리라 믿습니다.  여기에 자극 받아 현대판 뤼팽도 나오면 좋겠습니다다. (일본의 루팡 3세는 말고요.ㅋㅋ)

평점 7 / 1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