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BBC
<장님 은행원>은 영국 BBC에서 제작한 현대판 셜록 홈즈 드라마 3부작 중 2번째에 해당합니다. 전편 <분홍색 연구>는 대놓고 <주홍색 연구>의 패러디 + 재해석이었습니다. 그래서 2편도 비슷한 콘셉트로 나갈거라 예상했는데, 막상 뚜껑을 따 보니 예상외의 구성을 보여줍니다.
일단 <장님 은행원>의 미스터리 포지션은 '암호 해석'에 있는데 이 모티브는 원작 <춤추는 사람 그림의 비밀>에서 따온 듯 합니다. 역시 암호 해석이란 부분에서 비슷한 것 같고, 다음으로 기본적인 배경 - 갱단이 등장하고 여기에 희생되는 여성이라던가 - 과 사건 전개도 좀 유사한 면이 있더군요.
하지만 <분홍색 연구> = <주홍색 연구> 관계와는 다릅니다. 모티브는 가져왔지만 철저하게 재해석하기 보다는 좀 여유있게 구성했습니다. 드라마 마무리 쪽은 <공포의 계곡>에서 따온 것도 같긴 한데(기억이 정확하지 못해서 그냥 그런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드라마 2편은 셜록 홈즈 원작 소설을 다방면으로 본 사람이 아니라면 원작을 패러디한 부분을 찾기는 좀 힘들 듯도 하네요. 저도 몇 개 못 찾았습니다. (원래 저야 홈즈보다는 뤼팽 시리즈를 더 좋아했으니까요. ㅋㅋ)
액션이 전작 보다 좀 더 강해져서 더 긴박감있는 전개를 보여주지만 변함없이 유머는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홈즈를 사모하는 듯한 그녀(!).....ㅋㅋ 와트슨의 파란만장한 첫 데이트(?) ㅋㅋ
평점 6 / 1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