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6일 화요일

가다라의 돼지 - 나카지마 라모

1993년 지츠교노니혼샤
1996년 슈에이샤(문고판) 전 3 권
2010년 우리말(북스피어) 전 1 권 !!!!!

일단 소설 얘기 전에 분책 얘기부터 해야겠습니다. 일본에서 단행본은 단권으로 나왔고 문고판은 3권으로 나뉘어서 나왔습니다.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전3부작이고 각각의 장르는 다릅니다. 연작장편 같은 느낌이거든요. 그래서 문고판도 거기에 맞추어서 - 물론 상술이 90%였겠지만요 - 3권으로 분책이 됐는데, 이 녀석이 우리말로 나온다고 할 적에 저는 당연히(?) 3권으로 나올 줄 알았습니다. 하다 못해 최소 2권 예상했는데, 무려 단권으로 나왔습니다. 끄억!!!! 북스피어 이 대인배!!! ㅠ.ㅠ 물론19,800원이라는 정가를 보면 상당히 고심한 흔적이 엿보이긴 합니다만 어쨌든!! 요근래에 충분히 2권으로 나와도 되는 걸 굳이 2권으로 분책해서 내놓는 <텟소의 우리>라는 녀석을 보면 뭐랄까 출판사 마인드가 옅보인다고 해야할까요? 이렇게 내놔도 너희들 살꺼지? 꼬우면 사지말던가? ㅋㅋ 라는 비아냥이 느껴진다고 해야할지, 뭐 저 혼자만의 착각과 상상에 기인한 편견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저는 그랬습니다.

 자, 각설하고 <가다라의 돼지>에 대해 애기해보겠습니다.

 이 녀석은 미스터리가 아닙니다!판타지도 아닙니다. 코미디도 아닙니다. 모험물도 아닙니다. 액션도 아닙니다. 그럼 뭘까요? 판타지 코믹 모험 액션 미스터리입니다. 응? 그야말로 장르와 장르를 넣고 비벼버린 비빔밥 같은 녀석입니다. 일단전 3 부로 나뉘는 장 구성에 주목해야합니다. 1부는 주로 트릭 파헤치기가 등장합니다. 사이비 종교가 나오고 마술이나 기타 트릭을 규명하는 내용이 주가 되죠. 굳이 따지자면 미스터리쪽이 알맞겠습니다. 2부는 오지 탐험대입니다. 주인공 일행이 거시기 오지로 가서 겪게 되는 '저주'와 관련된 어드벤처 물입니다. 3부는 절체절명 액션물입니다. 거기에<데드 얼라이브>같은 코믹함이 곁들여져서 악당 VS 주인공의 확실한 구도까지 잡혀있지요. 해서 <가다라의 돼지>는 판타지 코믹(이하생략)이 되겠습니다. 그냥 대중오락소설이라고 말하면 편할 것을 괜히 칼로리 낭비 좀 해봤습니다. ㅋㅋ

 그래서 미스터리 기대하시고 보셨다간 변화무쌍하게 바뀌어가는 장르에 견디지못하고 책을 벽에다 집어던질 독자가 나올지도 모르겠고 - 팔힘이 없다면 한 손으로는 들지도 못겠지만요. ㅋㅋ - 딱히 선입견 없이 그냥 즐겁게 몰입해서 읽을 수 있는 내용을 기대하고 잡았다면 그 기대에 어느 정도 부응하는 결과물을 보여주리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1부와 2부는 꽤 흥미진진하게 그려져있습니다. 3부는 좀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저는 3부가 제일 재밌었습니다. 헐리우드 B급 호러 영화 보는 것이라 생각하면 딱 맞을 겁니다. 뭐 그래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이지만요.

 추천작!!

 평점 7 / 1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