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12일 수요일

싸우는 사서와 검은 개미의 미궁 - 야마가타 이시오

2006년 슈에이샤 수퍼 대시 분코

<싸우는 사서> 시리즈 3편입니다.
이번에도 캐릭터는 일신(?)은 아니고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가 좀 되네요.

일단 주인공은 모카니아(표지에서 앞에 나온 남자)입니다. 특정한 상황에 한해서 하뮤츠 메세타를 죽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무장사서입니다. 과거 학살사건으로 자책에 빠져, 현재는 도서관 내 미궁 속에서 두문불출 중입니다. 그의 능력은 개미떼를 이용해 살아있는 모든걸 죽이는 것이죠.

여기에 무장사서와 사사건건 대립하는 신익교단측의 인물이 등장합니다. 전투력은 최악이지만 특정 인물에 한해서 절대 죽을 일이 없는 윈케니. 윈케니는 모카니아를 회유해 하뮤츠와 싸우도록 하기 위해 도서관 내에 잠입합니다. 그곳에 윈케니는 한 명의 여성을 데리고 가죠. 그 여성의 이름은 레나스. 예전에 죽은, 모카니아의 엄마의 기억을 갖고 있는 '가짜'입니다. 윈케니와 레나스는 모카니아가 짱박혀 있는 미궁으로 내려가고 결국 모카니아와 레나스의 운명적인 재회(?)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모카니아는 하뮤츠를 죽이겠다고 윈케니와 약속합니다.

이번에는 스토리 진행에 대단히 빠릅니다. 230페이지 정도로 전편보다 또 줄어든 분량을 의식해서인지 아니면 2권의 템포가 좀 늦었다는 비난을 의식해서인지 - 그렇게 템포가 느리지도 않았지만요 - 대단히 빠른 진행을 보여주더군요. 초반에 바로바로 사건이 휙휙 지나가고 밝혀지고 순식간에 인간개미 VS 친절한(?) 누님의 대결을 보여줄 정도죠. 그러고보니 초반에 2편의 주역이었던 벼락 바보와 격투 소녀가 등장합니다. 격투 소녀는 불쌍하게도 이용만 당하다가 퇴장. 바보 번개도 별 다른 활약없이 쑥 들어가네요. 이번 편에는 죽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둘 다 살아납니다. 아쉽게도.

어쨌든 무장사서 측은 - 밀레포크, 이레이아, 민스 - 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모카니아에게 레나스는 진짜 엄마가 아니라고 설득해보지만 통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모카니아는 이미 레나스가 자기 진짜 엄마가 아닌걸 알고 있었기 때문이죠. 알면서 배신을 한 겁니다. 그 이유는......? 인간 개미(라고 쓰고 마마 보이라고 읽으면 됩니다.) 모카니아는 과연 목적을 이룰 수 있을까요?

그러고보니 이번엔 '엄마 찾아 삼만리' 같은 감동소설입니다. 눈물 없인 볼 수가 없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을 새삼 깨닫게 해줍니다~어머니 사랑해요!!!

우리의 하미 누님정체(?)도 살짝 들어난 3권입니다.

누님께서는 바로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였습니다!!
(50Km의 최대사정거리를 자랑하는 투석 스나이퍼를 이용한 원거리 살상력 특화라는 스킬을 보유했지만요.아 원거리만큼은 못하지만 근접전도 일정수준 이상입니다. 이상적인 공주님입니다!!)

이제나 저제나 왕자님의 딥키스가 오길 기다리고 기다리는 지고지순한 공주님!

물론 공주한테 딥키스를 한 왕자는 다 뒈져버리겠지만요. (?)

다음에는 어떤 왕자님이 나올지 벌써부터 두근두근 합니다~

평점 6 / 1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