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8일 일요일

GOTH 번외편~모리노는 기념사진을 찍으러 간다 - 오츠 이치

2008년 가도카와쇼텐 (단행본)
2013년 문고판(소설부분 발췌)

2008년도 <GOTH 모리노 요루>가 단행본으로 나온다고 해서 기뻐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정작 나온 물건은 정말이지 뜬금없는 '사진집'이었다. 새로 쓴 단편이 들어가긴 했지만 어디까지나 주는 사진이었고 소설은 그냥 부록에 지나지 않았다. 단행본이라 가격은 비싸고 내용물은 기대이하였다.

그리고 5년이란 시간이 흘러 소설 부분만 발췌해서 문고판으로 나왔다. 이 문고판도 좀 웃기다. 소설 파트 자체가 단편이라 이걸 달랑 문고판으로 만들면 볼륨이 너무 초라해진다. 그래서나온 물건이 종이는 두껍게, 한 페이지아 활자는 최대한 적게다. 그렇게 해서 나온 문고판 페이지는 100여페이지.가격은 400엔(세금별도)로 저렴하겠지만 내용물을 생각하면 엄청나게 비싼 가격이다. 단편 하나에 400엔이니까.

내용은 모리노 요루가 시체놀이 사진 찍으러 간 곳에서 우연히 한 남성을 만난다는 얘기다.
시점은 그 '남성'이다. 물론 그 남성은 '살인범'이기도 하고. 모리노 요루를 어떻게 요리해서 시체 사진을 찍을까 고민하고 있는 차에 요루가 도망가버리고 만다. 남자는 과연 모리노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

주인공의 여동생 관련 단편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앞으로 GOTH 관련 출판이 있을런지는 회의적이다. 나오려면 진즉에 나왔을테니까. 원작 자체도 그걸로 그대로 완결 나는게 깔끔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