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8일 화요일

밀실의 열쇠를 빌려드립니다 - 히가시가와 도쿠야

2011년 우리말

 이카가와시를 배경으로한 일련의 시리즈 물 중의 하나. 물론 다른 작품을 보지 않았어도 내용을 이해하고 즐기는데 지장은 없다. 다만, 전작의 지나가던 캐릭터였다고 생각한 인물이 뜻하지 않게 후속작에 나오고 정규직을 꿰차기도 하기에 되도록이면 순서대로 읽는 편이 아무래도 좋긴 하겠다. 그냥 그렇다는 얘기.

 취업했다는 소리에 여친에게 헤어지자는 소리를 들은 류헤이. 헤어진 충격에 술을 퍼마시고 술김에 뿌잉뿌잉하게 해줄 거야 했는데, 진짜로 여친이 추락해서 죽는다. 그것도 살해당해서. 그리고 류헤이는 제1 용의자. 다행히도 전여친이 죽을 당시 류헤이에게는 철벽의 알리바이가 있었다. 그러나! 류헤이의 부재증명을 증언해줄 학교 선배는 밀실 속에서 싸늘한 시체로 발견되는데........

 적당한 페이지 수에 적절한 묘사, 적절한 트릭과 플롯까지 무난무난 열매를 삶아 먹은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는 작품. 작가의 데뷔작이라는, 외적인 것까지 고려하면 평균 이상의 점수를 주는데 일말의 망설임도 느껴지지 않는 완성도라 평하고 싶다. 그냥 가볍고 즐겁게 읽을 수 있으니 적당히 추천하기에 좋은 녀석이다. 다만 유머 미스터리 어쩌고 하는데, 항상 하는 말이지만 이 유머라는 게 잘 맞아야지 웃기는 것인지라 직접 읽어보기 전까지는 뭐라 말할 수가 없다. 어딘가 김빠진 듯한 설렁한 유머, 히가시가와 도쿠야의 미스터리에 등장하는 코미디를 나는 그렇게 평가하고 있다.

평점 5 / 1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