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9일 토요일

[DVD] [블루레이] 2017 러블리즈 여름 콘서트 ALWAYZ 간단 느낌

2018 콘서트 블루레이를 만족스럽게 봤기에 더욱 기대됐던 여름 콘서트.
다만 매물이 없어서 구하는 데 애를 조금 먹었다.
블루레이로 구하고 싶었지만 씨가 말랐는지 보이질 않고 결국 그나마 구하기 쉬운 DVD로 감상하게 됐다.

최소 블루레이에 익숙한 눈으로 보니 DVD가 이런 화질이었구나 싶은 퀄리티다. 처음에는 실망스럽지만 적응되고 나면 못 볼 정도로 나쁜 화질은 아니다.

음질도 상대적으로 아쉽긴 한데 어차피 오디오 시스템으로 듣는 것도 아니라서 통과.

겨울 콘서트도 그랬지만 여름 쪽도 정말 콘서트 느낌 나게 잘 꾸며놓았다.
DVD수록 영상은 첫날, 마지막날 중에 마지막날인 것 같은데 후반부 캔디 젤리 러브 부르면서 좌석을 돌아다니는 장면을 보니 빈자리 보이던데 시간을 되돌리 수 있다면 그 자리에 가서 앉앉고 싶은 기분이다.

미니 3집에 수록된 폴링이 여기서 첫 공개였다고 하는데 역시 좋은 노래다.

유닛으로 구성해서 3개로 나뉘어 부르는 노래도 느낌이 색다른게 아주 좋았다. 멤버 각자들 실력을 돋보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찾아보니 이런 유닛으로 정식수록된 앨범은 2집이 유일한 듯. 이런 스타일 좋은데 더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가장 인상에 남은 곡은 책갈피. 베이비소울 랩이 좋았다.

DVD 보고 나니 블루레이가 더 보고 싶어졌다.

메이킹 DVD는 비교적 화장이 덜 짙게 나오기에 개인적으로는 이쪽이 더 보기 좋았다.
아직 어린 애들인데 화장을 너무 짙게 해놓는 건 아닌가 안타까웠는데 메이킹 DVD 보면서 그 아쉬움을 풀 수 있었다.

다이어리 시즌 4.5가 한정으로 수록됐다고 하는데 데뷔 초기나 전의 모습과 비교하는 장면도 즐겁다.

-블루레이
확실히 화질이 DVD보다 좋다.
단, 패키지가 썰렁하다.
화보집이 아예 없어서 케이스는 큰데 그 안에 빈 공간이 많다.
겨울나라 러블리즈2에서는 블루레이도 그나마 얄팍한 포토북이나마 들어갔는데 얼웨이즈에는 그마저도 없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