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22일 목요일

인디고의 밤~화이트 크로우 - 가토 미아키


2008년 동경창원사
2010년 문고판

호스트 탐정단 시리즈 세번째 이야기. 국내에는 2편까지 소개되었다. 하지만 인기가 없었는지, 아니면 드라마화 되면서 판권료가 올라갔나? 아무튼 어른들의 사정으로 3편은 출간되지 않았다.

3편은 기존 이야기와 노선이 약간 달라졌다. 매장 리모델링 때문에 클럽 인디고가 다른 곳에 임시둥지를 틀고 있는 사이에 벌어진 이야기가 총 네 편으로 실려있다. 게다가 전편까지는 클럽의 실질 오너인 아키라 사장의 시점에서 호스트들이 동분서주하는 모험담이었다면, 이번에는 단편 3편이 호스트 '입장'에서 그려진다. 1편인 가미야마 그래피티는 '존타'가 자주 찾은 가게의 셔터에 낙서를 하는 범인을 찾는 이야기고, 2편 라스칼3은 알렉스가 다니는 킥복싱 관장이 납치되는 사건이 일어나서 구출한다는 내용이다. 여기까진 솔직히 아무리 관대하게 봐주더라도 미스터리라고 하기에 어려운 스토리였는데, 3편 신 아이스는 그나마 좀 낫다. 노숙자가 살해당하는 사건이 일어나고 '이누맨'이 조사를 벌이는 내용이다. 역시 미스터리라면 사람이 죽어야 한다!  이어서 일어나는 4편 화이트 크로우는 표제작이면서 앞서 이야기한 3편의 등장인물이 총출동하는 종합선물세트같은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클럽 인디고의 단골이자 매장 리모델링을 맡고 있는 회사의 어시스턴트인 쿠로짱(별명)이 사라진다. 해서 호스트 들이 일치단결해서 그녀의 행방을 쫓는다는 이야기.

드라마도 있었다. 물 건너 소식에 별 관심이 없었다보니 나온지도 몰랐다. 아니, 나왔다는걸 알았어도 보고 싶지는 않았을 거다. 상상속으로 생각하던 캐릭터가 실사가 되면 언제나 벌어질수 밖에 없는 '괴리'에 고통스런 몸부림을 쳤을 것 같으니까.나는 기본적으로 겁쟁이라서 그런 모험(?)을 하고 싶지 않다.

참, 미스터리 재미는 변함없이 '꽝'이다. 귀여운 호스트 보는 재미지 그 이상을 기대하지는 말자.ㅠ.ㅠ

평점 3 / 10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