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23일 토요일

[음악] 러블리즈 LOVELYZ 정규1집 ~ 간단 느낌

데뷔앨범이다.

리패키지가 있음에도 화보집 완성도 - 특히 멤버 구성때문에라도 사실상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앨범이다.

가장 충격적으로 인상깊었던 것은 화보집 내에 컴퓨터 모니터가 클로즈업된 컷이 딱 하나 있다. 거기에 등장한 주인공은 EIZO CG모델로 추정되는 제품이다. 차광후드가달렸고 상단부에 외부 센서를 연결할 수 있게 오픈이 가능하게 만들어놓은 것과 에이조 로고가 컬러로 들어간 것과 1집이 발매된 시기 등을 감안하면 몇몇 모델로 좁혀지긴 하는데 그럼에도 자세한 모델까지는 알 수 없었다. 해당 스튜디오에서 모니터링용으로 쓰는 걸 그대로 화보집에 등장시킨 듯 하다.

미니3집 부터 화보집 색보정이 너무 과하다고 느끼는 입장에서 1집과 미니1집에서 느껴지던 느낌의 화보집을 한 번 더 보고 싶다. 미니3집에서 보여주던 그 정육점 필터는정말이지.......

타이틀곡이자 데뷔곡인 <캔디 젤리 러브>
아츄를 처음 듣고 러블리즈 다른 뮤직비디오를 이것 저것 찾아보면서 들을 때는 사실 귀에 그다지 와닿지 않은 노래가 캔젤럽이었다. 노래가 심심하다는 게 그 이유였던 것 같다. 그런데 재밌는 것은 이게 시간이 흐르면 흐를 수록 묘한 중독이 있다는 것이다.

일하는 도중 나도 모르게 흥얼흥얼거리는 멜로디 중에 가장 큰 지분을 차지하는 것이 캔젤럽이었으니 말이다. 근데 다른 노래들도 이런 게 참 많다. 늪 같은 노래들이다. 한 곡에 빠져서 처음에는 별거 아닌 것 같은데 이것 저것 점점 서서히 빠져드는 매력들이. 그리고 어느새 내 스마트폰에는 러블리즈 앨범 전곡이 차곡차곡 쌓여있고 플레이리스트는 콘서트 세트리스트 순서대로 되어 있는 걸 보고 언제 내가 이렇게 변했지? 하는 생각도 든다.

동봉된 카드로 지수와 진이었다.
지수의 앨범발매 멘트를 보고 있으면 정말 울컥해진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