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5일 일요일

언차티드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간략소감

-그래픽 끝내준다.
콘솔게임 중에 웝톱 수준이 아닐까?
그래픽만 보면 성능을 엄청나게 쥐어짠 게 느껴질 정도로 본체에서 팬소음이 비행기 이륙소리 마냥 우렁차게 들린다.
이 퀄리티는 프롤로그 부터 에필로그 까지 쭈욱 이어진다.

-게임성은 전작들의 확대재생산
전작들에서 보여주던 이동,전투,연출이 그대로다.
그래픽이 좋아진 만큼 볼거리가 풍부하지반 본질은 변한 게 없다.
그나마 전작들이 일지선다였다면 4는 이지선다 정도로 이동과 전투에서 플레이어에게 제한된 선택권을 준다.
전자는 차를 타고 움직인다면 일직선으로 목적지로 갈 수도 있지만 구석 구석 돌아다니면서 보물찾기를 할 수도 있다. 후자는 잠입액션으로 통과하느냐 통쾌하게 일망타진을 하느냐 등의 선택이겠다.
어차피 결과는 마찬가지인 건 <퀀텀 브레이크>에서 광고하던 분기와 마찬가지 구성이다.
무얼 선택하든 결과는 정해져있으니까.

-분량은 2배 이상?
1탄에 비하면 2배 이상이고 2,3탄과 비교해도 최소 1.5배 이상의 볼륨이다.
플레이타임은 길어졌지만 어차피 게임 내에서 놀거리는 차이가 없기에 후반부 가면 그냥 무덤덤해진다. 그래픽도 처음에나 팬티 갈아 입었지 나중에 가면 눈이 적응해서 그게 당연한 거처럼 인식된다.

-스토리는 역시 볼 거 없다.
그냥 전작들을 그대로 답습한다.
논란의 엔딩? 대체 이런 헐리우드식 엔딩에 어디가 논란이 되는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


-총질은 여전히 아쉽다.
멀티는 아예 하질 않으니 대상외고 스토리 모드 총질과 주먹질은 전작에 비해 역시 변한 게 없다. 전투 파트 만큼은 퀌텀 브레이크,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쪽이 내 취향에 맞았다.

-빠른 중고매각
전작들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엔딩 보고 바로 매각했다.
그나마 4탄은 미려한 그래픽 한 번 더 볼까 하고 2회차 시도하다 초반에 탈락해버렸다.
역시 내취향에 언차티드 2번 플레이는 무리다.

-엘레나 같은 마누라는 현실에 없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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